Monchy British Cemetery, Monchy-le-Preux














Monchy-le-Preux는 아라스의 동쪽에서, 대전 당시 독일군의 주요 진지였다. 1917년 아라스 공세때 전투가 벌어졌던 곳이다.





영국군 37사단 기념가 마을 한가운데에 자리잡고 있다. 아라스 주변 마을마다 마을의 중심은 교회나 관공서가 아니라 제1차 세계대전 기념물이었다. 그것도 대부분 그 지역에서 싸웠던 연합군 부대 현충비였다. 




Monchy-le-Preux Newfoundland Memorial


영국 37사단 기념비 옆에는 뿔이 근사한 순록 조형물이 목을 뻗고 있다. 아라스 전투에서의 왕립 뉴펀들랜드 연대(Royal Newfoundland Regiment)를 기리는 기념물.

 


당시 뉴펀들랜드는 현재의 캐나다 뉴펀들랜드 래브라도 주에 있던 영국의 자치령이었다. 왕립 뉴펀들랜드 연대(Royal Newfoundland Regiment)는 당시 영국 식민지 군대로 남아있던 연대다.







Windmill British Cemetery, Monchy-le-Preux



묘역 내 안내판의 설명. "이 묘지는 1917년 5월에 시작. 근처에 있던 풍차에서 이름을 가져왔다. 1917~1918년 동안 전사한 영국군 336기, 캐나다군 65기, 남아프리카공화국군 1기, 독일군 1기의 묘가 있다." 







Orange Trench Cemetery, Monchy-le-Preux








118기의 묘. 그 중 절반이 무명. 전사일이 대부분 1917년 4월과 5월이다.(아라스 전투)



☞ 뉴펀들랜드 연대 관련 뷰몽-하멜 뉴펀들랜드 추모공원



Posted by 클라리사~

댓글을 달아 주세요